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DA소개

인사말

치의학 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 국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25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는 ‘국민과 함께하는 치과의사,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라는 슬로건으로 국민 구강보건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국민들이 양질의 치과 의료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치과의료 정책을 수립하고 개선하는데 묵묵히 앞장서 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초고령화 사회 진입 등 증가하는 노년층의 구강건강 유지 ・ 향상을 위해, ‘틀니’ 및 ‘임플란트’ 등에 대한 급여항목을 신설 ・ 개편하여, 사회적 비용의 감소와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의료 불균형을 해소하고 균형적인 국민 구강보건의 향상을 위해. 전국 각지의 치과의료 취약 지역 및 치과의료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으며, 지진 ・ 산불 ・ 풍수해 등 국내 재난상황 발생 시에도 지원 물품 ・ 인력 및 이동진료버스를 파견하는 등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모쪼록 본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사업들에 대해 치과의사와 국민 여러분들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며, 더 나은 개선방향을 모색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서명